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미친 코스피

 

코스피가 살~발 하네요. 3천이 뚫려버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상당히 힘드시겠지만 제가 저번에 말씀드렸다 싶이 코스피는 현재 박스권에 갇혀진 상태이기 때문에 2900대가 왔을때 충분히 매수로 대응하면 좋다고 했었죠.

 

 

2021/02/18 - [사회정보] - 증시 전망 - 종합적으로 보자 (한국 코스피)

 

증시 전망 - 종합적으로 보자 (한국 코스피)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증시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작년과는 다르게 올해는 지지부진한 코스피와 코스닥 때문에

play123ground.tistory.com

 

현재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가 상승 추세이기 때문에 3100선에서는 최대한 매수는 자제하시고 현금확보에 신경써야 하고, 2000대 에서는 어느정도 비중을 확대하는게 좋습니다.

 

 

1차 매수!

 

그래서 저는 일단 현대백화점을 1차 매수 시점으로 보고 들어갔습니다. 만약 여기서 7만원대를 찍는다면 좀 더 추가 매수할 생각으로 진입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보는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죠.

 


현대백화점 기업 분석


 

 

현대백화점은 뭐 사실 이름 자체에서 어떤 사업을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재무제표와 제가 매수한 이유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백화점을 모르는 분들은 없기 때문에..!

 

2020년 매출은 2019년 대비해서 더 늘어났습니다. 분기실적을 보시면 코로나 피해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은 꾸준히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주죠.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줄었지만 다른 백화점, 면세점 기업들이 적자 운영을 할때도 현백은 꾸준히 흑자를 내주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주말이나 평일에 백화점은 코로나 상관없이 사람들이 줄을 서고 명품을 사던... 기억이 있네요.

 

현금흐름 역시 매우 양호한 상태이고 코로나 타격으로 인한 2020년 1분기만 영업활동현금이 흑자일 뿐 나머지 수치는 모두 좋습니다. 코로나 피해 섹터에서 이정도 실적 유지해주는 기업 몇개 없습니다.

 

PER이 현재 16~17배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으며 PBR은 뭐 0.5도 안되는 엄청난 저평가 입니다. PER 역시 엄청난 저평가 까지는 아니지만 20배 이내까지는 준수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증권사에서도 21-22년도 부터 매출액의 큰 증가와 함께 영업이익이 다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0년은 매출은 큰 타격이 없었지만 영업이익 부문이 크게 하락했었다면, 21년도 부터는 영업이익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죠. 그리고 제가 또 가장 눈여겨 봤던 점이 바로..

 

여의도 더현대서울 오픈 

현대백화점이 여의도에 서울에서 가장 큰 백화점을 출범합니다. 27,000평의 미친 크기를 바탕으로 여의도 부근의 상권을 확실하게 잡겠다는게 현대백화점의 목표입니다.

 

 

보시면 주변 상권과 입지는 사실상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서남쪽의 많은 뉴타운들을 확보하고 용산, 마포, 종로구 등 강북 사람들까지도 충분히 방문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강남사람들도 올 듯 여의도는 뭐.. 위치 너무 좋죠.

 

현대백화점이 코로나 19 사태때 출점했던 대전, 남양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가이던스 대비 120%를 웃도는 매출액을 보여줬습니다. 코로나가 극심한 2020년도 에도 이정도 였는데 ...

 

여의도에 입점하는 파크원 백화점은 솔직히 기대보다 더 큰 매출을 가져다 줄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기술적 분석

 

 

 

제가 예전에도 저평가 우량주 소개할때 현대백화점을 소개해드렸었죠. 그때 주가가 79,000원 이었습니다. 거기서  상승, 하락을 반복하다가 이제 1,500원 올라왔습니다. 솔직히 8만원 초반대까지는 그냥 무조건 바닥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1/01/16 - [주식정보] - 저평가 우량주 10선 ( 저평가 주식 추천 최신 VER.)

 

저평가 우량주 10선 ( 저평가 주식 추천 최신 VER.)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이 있다면 역시 워렌 버핏의 2가지 원칙일 것입니다. 첫째는 ' 잃지 않는 것 ' 두 번째는 ' 첫 번째 원칙을 지키는 것'입니다.

play123ground.tistory.com

 

 

83,000원대는 솔직히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상승하락을 반복하다가 오늘 3% 넘게 떨어져줘서 바로 줍줍했습니다. 주가의 고점은 같은 자리에서 저항을 받고 있는데 저점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승 삼각수렴이 등장했습니다.

 

차트 패턴을 무조건 맹신하면 안되기 때문에 저렇게 움직일 거라는 보장은 없지만, 현대백화점의 앞으로 실적 기대감과 코로나의 힘이 점점 희미해지면 현대백화점은 결국 회복하게 되어있습니다.

 

8만원 밑 가격은 매우 좋은 매수 찬스라고 보여지며, 장기적으로 봐라봤을때 포트폴리오에 코로나로 피해받았던 섹터 종목이 하나 정도는 있으면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성투하시고 힘내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