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후변화/환경오염 문제가 날로 심각해져가고 있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저는 수소차 모멘텀을 상당히 좋게 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전기차보다 환경에 더 좋은 수소차가 미래에 더 많이 쓰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전기차는 환경을 해치지 않는 차지만, 수소차는 미세먼지를 빨아들여 물로 배출해내기 때문에 달리는 공기청정기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이죠.

 

이제 나날이 수소차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수소차 부품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연료전지 관련주와 전체적인 수소차 솔루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종목을 주목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두산퓨얼셀과 유니트론텍 입니다.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

 

 

유니트론텍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유통, IoT 제품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미 신규사업으로 2차전지 관련 사업을 준비중이며, 자동차 관련 부품들도 개발중이여서 수소차 관련주로 엮이죠.

 

 

거기에 이미 완전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 사업도 정부에게 확실히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수소차 + 자율주행 모멘텀이 한꺼번에 있는 기업입니다. 유니트론텍 자체에서 개발하고 있는 수소차 솔루션도 아마 21-22년도에는 본격적으로 사업성이 드러날 전망이구요.

 

 

매출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게 눈에 보이시죠? 부채비율과 유보율이 조금 아쉽네요. ROE는 꾸준히 9~10 이상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으로 재무나 실적은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특히 또 제가 유니트론텍이 유난히 좋아보이는 이유는 일봉상 삼각수렴이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코스피나 코스닥이 매우 안좋았던 때에도 유니트론텍은 하락보다는 횡보를 했습니다. 이 뜻은 지수보다 강한 종목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삼각수렴은 시세의 분출을 의미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움직임을 주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자 일단 뉴스기사만 보고도 알 수 있듯이 두산퓨얼셀은 그냥 수소연료전지 / 수소,전기차 관련주 중에서 명백히 1강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이미 국내 1위 수소 연료전지 생산업체이기 때문이죠.

 

 

현재 전 세계 수소차 판매 점유율 압도적인 1위가 한국입니다. 현대의 넥쏘가 사실 지금 수소차의 대명사라고 불리고 있는 상황이죠. 게다가 수소차 연료전지 / 수소차 개발은 상당히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신규 기업이 들어오기 어려운 산업군입니다. 아마 향후 10년은 현대와 두산퓨얼셀이 다 해먹을 수도 있습니다.

 

수소차가 미래 산업이라고 해서 실적이나 재무가 부실한거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이미 두산퓨얼셀은 엄청난 매출 증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의 대부분의 수소트럭이 현대 제품이며, 앞으로 수소 관련 차량은 더욱 증가할 예정입니다. 두산퓨얼셀의 실적이나 재무제표는 매우 탄탄합니다.

 

두산퓨얼셀의 일봉차트를 그려보면 최근에 2차전지/자동차 관련주들의 큰 하락으로 4만원 중반대까지 내려왔었던 상황인데요. 저는 여기가 중.장기적으로 바닥이라고 판단합니다. 다시 내려갈수도 있겠지만 지지선과 저항선을 그려봤을때 어느정도 바닥권에 있는게 보이시죠?

 

2021.02.23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주식 차트 보는 방법 :: 가장 기본 지지선, 저항선

 

주식 차트 보는 방법 :: 가장 기본 지지선, 저항선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에 지수가 말이 아니네요.. 아쉽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알려드렸다 싶이 3-4월달 정도까지는 계속해서 박스권이 펼쳐질 예정이기 때문에 비중조절에

play123ground.tistory.com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2개를 뽑아봤습니다. 두산퓨얼셀과 유니트론텍 모두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위로 열려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수소차 모멘텀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두 종목 유심히 살펴보고 분석해보세요.

 

물론 현재 주가 자체가 좀 고평가 되어 있기 때문에 분할매수는 무조건 적으로 필수입니다. 절대 덤비듯이 매수하지 마세요. 저도 두산퓨얼셀 분할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