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바이오에서 콘텐츠로의 손바뀜?!

 

최근에 콘텐츠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작년에도 많이 오르긴 했는데 2021년 2-3월 부터 슬슬 콘텐츠 관련주들이 다시 시동을 거는 모습인데요.

 

OTT 서비스는 앞으로 더 커진다.

OTT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 되고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뛰어들다 보니까 결국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들은 웃음꽃이 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더 많은 곳에 뿌릴 수 있게 되거든요.

보시면 OTT 시장 규모 자체가 엄청 커지고 있는 걸 알 수 있죠?? 제가 정성스럽게 선정한 OTT 관련주를 한번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021.01.20 - [주식정보] - OTT 관련주 총집합! ( 넷플릭스 왓챠 등 OTT 뜻 까지 )

 

OTT 관련주 총집합! ( 넷플릭스 왓챠 등 OTT 뜻 까지 )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입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만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나 왓챠 등 OTT 서비스를 가입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 지고 있습니다. 밖에 나가있을

play123ground.tistory.com

 

자 그렇다면 콘텐츠 관련주 중에서도 현재 대장주라고 불려지고 있는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분석해보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기업 분석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 5월에 CJ ENM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드라마, 콘텐츠 제작 기업입니다. 드라마, 콘텐츠 사업 뿐만아니라 이를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죠.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부터 시작해서 최근에는 스위트홈, 비밀의숲 시리즈, 미스터션샤인, 사랑의불시착 등 상당히 히트했던 작품들을 제작하고 배급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스튜디오드래곤이 드라마 쪽으로는 그냥 부동의 원탑이라고 보시면 될 정도로 엄청난 작품들이 많습니다.

 

이 밖에도 일본,태국,필리핀에서 스튜디오드래곤의 드라마 판권을 많이 사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콘텐츠 시장을 계속 넓혀나가고 있는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어떻게 보면 한국에서만 사업을 지속하는게 아닌 점차 해외로 늘려나가고 있는 상태죠

 

이미 스튜디오드래곤은 자체개발 2편, 공동개발 8편 등 총 10편의 글로벌 오리지널 작품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지난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한 미국 콘텐츠 제작사 '스카이댄스'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죠. 아이유가 출연했던 히트작 '호텔델루나'의 미국판 리메이크제작을 확정한데 이어 'Queens of the Desserts' 라는 스크립트 드라마 시리즈도 개발중입니다.

 

보시면 매출과 순이익역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ROE는 한자리수지만 영상콘텐츠 시장이 더 늘어나고 OTT 서비스 역시 세계적으로 성장할 것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실적향상은 기대해봐도 좋습니다.

 

현금흐름을 보게 되면 2020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영업활동으로 돈을 벌다가 2021년에는 확실하게 영업활동현금흐름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 되고 있습니다. 영상제작 기업은 투자를 많이 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2021년에는 그만큼 더 벌어들일 예정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PER이나 PBR은 상당히 고평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급격하게 콘텐츠 관련주가 부각을 받으면서 상승했기 때문에 이런 수치가 나오는 점도 있죠.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전망

일단 차트 움직임을 보시면 스위트홈 때문에 갑자기 확 이슈가 되서 2021년 초에 급격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2월부터 쭉 하락추세로 전환되서 하락해오다가 최근에 장대양봉을 만들면서 하락추세선을 깨버렸습니다. 요 신호는 이제 추세가 다시 어느정도 상승을 바라볼 수 있는 신호로 많이 쓰입니다.

 

주봉으로 봐도 이전에 저항선이었지만 지금은 9만원대가 지지선이 되어서 9만원대를 잠깐 찍고 다시 올라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마 10만원은 조만간 깨줄 것으로 보여지며 이전 전고점 부근인 11만원대까지도 충분히 갈 수 있을것 같네요. 다만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일단 디즈니의 OTT 서비스는 디즈니+가 슬슬 한국 진출에 시동을 걸고 있는데 디즈니 플러스의 나비효과를 가장 많이 받게 될 기업이 바로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중국OTT향 매출 성장이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죠.

 


제 생각에는 콘텐츠 관련주들이 많고 에이스토리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있지만 확실하게 콘텐츠 대장주 하나에만 투자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그 기업이 바로 스튜디오드래곤이구요.

 

최근에 하락추세를 멈추고 거래량과 함께 장대양봉이 나왔다는건 이쪽으로 다시 돈이 몰렸다는 것이기 때문에 잘 연구하셔서 매매를 해 조금 길게 가져가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 분석일뿐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