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폐기물, 쓰레기 매립 문제는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건설폐기물 쪽에 어느정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공공재개발 추진 예정..

 

 2021-22년도에 재개발, 재건축이 활발하게 이루어 진다면 엄청난 양의 건설폐기물이 나올것이고 그렇게 되면 결국 폐기물 처리 기업이 각광을 받게 되겠죠. 그렇다면 건설폐기물과 인선이엔티와의 관계를 살펴봐야겠죠?

 

앞으로 상당히 주목해봐야할 종목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인선이엔티 기업 분석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의 수집, 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 보유를 바탕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까지 진출했죠. 

 

 

건설폐기물을 수집 및 운반 그리고 처리까지 하는 데 있어서는 인선이엔티가 국내에서는 가장 잘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애초에 건설폐기물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한 이후에 자동차 해체 산업으로 진출했기 때문에, 건설폐기물 쪽으로는 이미 정평이 나있는 기업이죠.

 

게다가 자동차 재활용 사업부는 고철 시세 등 판매단가가 상승하면서 전년대비 더 성장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철강 관련주들이 2-3월에 꽤 큰 상승을 주었던것과 연관해서 생각해 볼 수 있겠죠?

 

인선이엔티의 재무정보 입니다. 매우 건강한 실적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ROE도 2020년에는 두자리수를 돌파했으며 2021년에는 더욱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도 아주 괜찮습니다. 매출까지 우상향하는 그림을 보여주네요. 아주 베스트

 

거기에 현재 PER은 16 정도로 매우 양호합니다. 오히려 저평가 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 수치입니다. 

 

 

거기에 현금흐름도 매우 건강하구요. 투자 꾸준히 하고 있고 영업활동으로 인해 벌어들이는 현금흐름은 계속 우상향 중입니다. 대기업이 아닌 이상 재무활동현금흐름은 전체가 빨간색이기 힘듭니다 어차피.

 

2021.03.22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재무제표 보는법 :: 딱 3가지만 알자

 

재무제표 보는법 :: 딱 3가지만 알자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주식할때 차트와 함께 무조건 살펴봐야하는 재무제표, 그 중에서도 무조건 확인해봐야 하는 3가지 항목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개

play123ground.tistory.com

 

 

저는 인선이엔티의 분석을 이 그래프로 정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률이 모두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모멘텀이 꽤 열려있는데 비해 PER도 낮은 상황입니다. 상당히 눈여겨 볼만 하지 않나요?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다만 이제 인선이엔티의 단점은 현재 주가가 역사적 신고가 자리라는 것입니다. 이 자리에서 사게 되면 주가의 최정점 자리에서 매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위험부담이 좀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그냥 계속 올라갈 수도 있구요.

 

일봉차트를 보게 되면 13,900원을 찍고 내려갔다가 그대로 V 자 반등이 나오면서 다시 신고가를 경신하러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하락 후 반등때도 그렇지만 V자 반등이 강하게 나온다는건 매수세가 매우 강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고점을 돌파했을때는 정말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다는 신호가 됩니다. ( 물론 아닐 수 있습니다. )

 

또 인선이엔티를 눈여겨 봐야할 점이 수급 측면에서 있는데요. 기관과 외국인들이 상당히 공격적으로 순매수를 했더라구요. 2022년부터 건설폐기물 처리 수수료 단가도 현재보다 48%나 증가할 예정이며, 매립지 반입 비용이 지속적으로 올라갈 예정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미리 매수해놓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폐기물 관련주 중에서 인선이엔티, 와이엔텍 이 두개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건설주 + 건설폐기물 관련주의 움직임이 이번 2021-22년도에 상당히 좋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수 진입 타이밍을 재고 있죠.

 

2021.03.24 - [주식정보] - GS건설 주가 전망 :: 건설주 대장주의 면모

 

GS건설 주가 전망 :: 건설주 대장주의 면모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 건설주의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정부의 대규모 부동산 공급 대책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 - 공급대책 발표 이후 재료 소멸로 인한 하락 후 조정 - 원

play123ground.tistory.com

 

여러분도 폐기물 관련주에 대한 공부를 충분히 해보셔서 어떤 종목이 좋을지 골라낸 다음 매수를 하시면 좋은 수익을 올해랑 내년에 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꽤 길게보셔야 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의 책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