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국내 주식 중 고배당주로 유명한 KT&G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KT&G 기업 분석

KT&G는 담배의 제조의 판매를 맡고있는 기업입니다. 2002년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주식회사 KT&G로 상호를 변경했죠. 

 

 

KT&G의 담배 종류로는 레종, 더원, 타임, 디스 등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담배를 안피는 사람도 한번쯤은 들어본 담배들입니다. 여담으로 말보로, 팔리아멘트 같은건 대표적인 미국 배당 기업 알트리아의 담배입니다.

 

 

이 밖에도 KT&G는 전자담배 사업도 같이 하고 있는데요 그 유명한 전자담배 릴이 바로 케이티엔지 제품입니다. 요게 생각보다 엄청나게 잘 팔리고 있어서 KT&G의 실적에 매우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릴이 해외에서 매우 잘팔리고 있기 때문에 수출 실적이 크게 좋아질 전망입니다. 영업이익이 무려 11%나 올라갈거라고 하네요.. 대단합니다.

 

실적은 뭐 항상 좋습니다. 담배 사업은 항상 느끼지만 중독으로 인해 수요가 꾸준히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실적 역시 휘청휘청 거릴 일이 절대 없습니다. 거기에 전자담배라는 새로운 사업까지 더 잘 되면서 KT&G의 실적은 더 좋아질 걸로 보입니다. 보시면 매출이 조금씩 우상향하는 걸 볼 수 있죠?

 

 

솔직히 KT&G의 실적은 그냥 앞으로 전자담배 사업으로 인해 얼마나 더 좋아질지만 보면 됩니다. 다른거 볼 필요가 없습니다. 워낙 탄탄하고 우량한 기업이라서.. 만약 매수를 하려고 하시거나 주주라면 전자담배 수출 관련 기사를 꾸준히 체크해보세요.

 

 

KT&G는 대표적인 고배당주로 유명하죠. 주당 배당금 무려 480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10주만 가지고 있어도 배당금으로 4만 8천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현재 고배당주 중에서는 꽤 괜찮다고 보여지는 주식입니다. 증권주들은 은근히 최근에 많이 올라서 부담스러운 감이 있죠.

 

 


KT&G 차트 분석 및 주가 전망

 

KT&G는 진짜 신기하리 만큼 안오른 종목입니다. 다른것들이 다 오를때 얘는 코로나 하락 대비 2만원? 정도 올랐습니다..ㅋㅋㅋ 진짜 주주분들이 매우 빡치는 상황입니다. 정말 배당 하나 보고 버티는 종목이죠.

 

코스피 3천 돌파하고 3200까지 갈때도 얘는 묵묵히 박스권만 걸어왔습니다. 보시면 8만8천원대가 저항선이고 7만 9천원에서 8만 천원 정도가 지지선이라고 보여지네요. 

 

근데 저는 이제 슬슬 KT&G를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이제 슬슬 배당주들에게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나타날 타이밍이고 아직도 주가는 바닥권에 박스권 하단 + 지지선부근이기 때문입니다. 8만원 후반대까지 충분히 바라볼수 있죠.

 


 

자신이 어느정도 안전한 투자를 하고 싶고, 배당금도 받고싶다?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변동하는 주식을 매일 쳐다보기 싫고 적금처럼 부어놓고 기다리고 싶다?

 

 

잘 익을때까지 그냥 기다리는게 좋다면..

 

그렇다면 솔직히 KT&G 같은 주식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케이티엔지는 아마 주가가 떨어진다해도 지금 주가에서 10% 이상 떨어질 일은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가만히 두고 연말까지 기다리면 최소 지금보다 오르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저는 미국 주식 알트리아가 배당금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좀 더 좋아보이기는 하나 KT&G도 충분히 좋은 저평가 우량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잘 분석하고 공부해보셔서 투자해보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1.03.26 - [주식정보] - 삼천리자전거 주가 전망 :: 오세훈과 연관?

 

삼천리자전거 주가 전망 :: 오세훈과 연관?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삼천리자전거가 2021/03/25일 상당히 화끈한 장대양봉을 뽑아주었습니다. 제가 얘기해본 주린이 분들은 삼천리자전거가 상장 되어있는지도 잘 모르시더라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3.25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확인 하는 방법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확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연기금이 드디어 국내주식 비중 리밸런싱을 개편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현재 코스피의 주가가 지지부진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연기금의 매도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