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바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신규상장한 알체라 입니다.

 

메타버스는 쉽게 말하면 가상현실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최근에 4차 산업 혁명과 코로나 때문에 언택트 관련 산업들이 부각 하는 가운데 메타버스 산업 역시 매우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BTS 까지 가상현실에서 공연을 펼칠 정도로 점점 더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이미 텐센트, 로블록스, 카니예 웨스트 등 다양한 유명인사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이용해서 돈을 실제로 벌어 들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메타버스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게 될텐데요. 그렇다면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에 대해서 잘 알아봐야겠죠?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알체라 기업분석

 

알체라는 Visual AI, AR, VR, AI DATA 등 상당히 많은 인공지능 솔루션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알체라가 가장 중점적으로 영위하는 분야는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 이상상황 감지 AI 총 3가지 분야입니다. 알체라의 과반수 이상의 매출을 이 3가지가 담당하고 있죠.

 

특히 알체라의 99.9% 정확도를 자랑하는 안면인식 기술은 아주 다양하게 쓰임받고 있죠. 얼굴인식 관련 보안 산업쪽을 꽉 잡고 있으며, AI 엔지니어 인력을 훨씬 더 증가시켜서 알체라를 세계 최고 수준의 얼굴 인식 기업으로 키우겠다는 의지가 매우 큰 상황입니다.

 

 

 

 

이미 매우 많은 고객사와 파트너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알체라의 기술력에 대해서는 크게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세계의 얼굴인식 시장은 2017년 부터 계속 성장을 해오고 있으며, 쓰임새가 무궁무진해 더욱 많은 곳에서 쓰여질 예정이죠. 솔직히 안면인식 한번 사용해 본 사람은 정말 편해서 계속 쓰게 됩니다. ( 불편한 사람도 있지만 .. )

 

거기에 알체라의 최대주주는 스노우와 김정배인데, 스노우의 최대 주주는 네이버 입니다. 이미 알체라와 스노우가 합작사 플레이스에이를 설립해 전신인식 AI 시장을 키우려는 야심을 보여줬죠.

 

또한 2대 주주인 김정배 대표이사는 삼성종합기술원 출신 AI,AR 담당연구원입니다. 삼성측에서 이미 AI 관련으로 정평이 나있는 인물이기 때문에 , 알체라가 든든하게 개발에 몰두 할 수 있는 이유죠.

 

삼성과 네이버가 모두 묻어있는 알체라, 요 정도 빽(?) 이면 대한민국에서 최고죠 뭐.

 

 

그래서 결국 알체라가 세계 최고를 목표로 하고 있는 얼굴인식 및 AR,AI 기술은 메타버스 에서는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결국 부각을 받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생체인식, 얼굴인식 시장이 함께 커가면서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기업들이 더욱 많아질 테니 알체라가 받을 수 있는 수혜도 더욱 늘어나겠죠.

 

 

 

하지만 재무는 뭐... 성장성을 바탕으로 특례 상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큰 적자운영 중입니다.  이런 기업은 재무제표가 어차피 안좋기 때문에 재무를 보고 매수하는 기업은 아니죠.

 


알체라 주가 전망

알체라는 1만원에 상장 한 후 따상을 기록하고 미친 상승을 계속 보여주다가 50,800원을 찍고 현재 하락 후 횡보 중에 있습니다. 26,500원을 두번이나 지켜주고 다시 3만원대로 올라온 점을 주목해봐야 하죠. 지지가 상당히 잘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더 나아가서 쌍바닥이 만들어졌다고 볼 수도 있구요.

 

 

 

현재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도 나쁘지 않게 들어와주고 있습니다. 외국인보다는 기관이 많이 매수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나쁘지 않다고 보는거겠죠. 

 


 

저는 알체라가 앞으로 얼굴인식 시장, 인공지능 AI, 메타버스 관련으로 충분히 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신규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공모가에 비해 3배나 올라온 가격대라는 점이 위험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3만원 아래에서 매수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해 보입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