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폴더블폰이 생각외로 꽤 좋은 반응을 많이 보여주고 있죠?? 저도 삼성프라자 가서 만져봤는데.. 솔직히 혁신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신기했습니다ㅋㅋ 가격만 아니라면 정말 쓰고 싶을 정도로ㅠㅠ

 

한국의 대표 폴더블 갤럭시폴드2, Z플립

거기에 삼성의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는 해외에서도 상당히 잘 나가고 있습니다. 화웨이를 포함한 많은 브랜드들이 폴더블폰을 내놓고 있지만, 결국 전세계 사람들은 삼성전자 폴더블을 택하고 있는 상황이죠.

폴더블은 삼성전자가 답이다.

앞으로 폴더블폰이 더욱 다양한 모양으로 나오게 될 예정이고, 폴더블 글로벌 시장이 더욱 커질 예정인데요. 아무래도 폴더블이 가격과 품질을 어느정도 잘 잡아서 맞춰준다면, 안 쓸 이유가 전혀 없을 정도로 좋은 기술입니다. 저렴하게만 구할 수 있으면 바로 사고 싶네요

 

 

 

그렇다면 우리같은 투자자들은 또 폴더블폰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봐야 하겠죠. 더 커질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대비해 오늘은 폴더블폰 대장주로 충분히 불릴 수 있는 KH바텍의 주가와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H바텍 기업 분석

 

KH바텍은 휴대폰, 노트북 등 휴대용 IT 기기의 기구물 위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상당히 많은 휴대폰 부품들을 생산 및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죠. 특히 소형 정밀 다이캐스팅 전문기업입니다.

 

 

KH바텍의 기구부품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꽤나 경쟁력이 있는 제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폴더블폰에 무조건 사용되는 폴더블 힌지, 브라켓 등의 금속 제품들을 주문생산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그리고 이게 매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구요. 그렇다면 KH바텍이 왜 폴더블폰 대장주로 엮일 수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삼성전자에 브라켓, 힌지를 단독으로 공급

 

일단 KH바텍이 가장 밀고 있는 브라켓, 그리고 폴더블 힌지 제품을 삼성전자에 단독으로 납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폴더블폰을 가장 확실하게 팔고 있는 회사는 삼성전자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 단독공급 기업인 KH바텍이 차기 폴더블폰 대장주로 충분히 등극할 수 있는 것이죠.

 

 

폴더블폰이 매우 마이너한 시기였던 2017-2019 년도 까지는 적자 운영을 해오고 있었지만, 2020년도 실적이 흑자로 전환함에 따라 폴더블 기술의 사업성을 슬슬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0년도 폴더블 판매도 사실 약간 부진했었지만 KH바텍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죠.

 

 


KH바텍 주가 전망

폴더블 관련 시장 성장

 

 

폴더블 시장은 무조건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가 향후에 갤럭시 시리즈를 없애고 대부분의 라인업을 폴더블로 채울것이라는 전망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에, 폴더블 스마트폰의 시장은 2020-21년 보다 훨씬 커질 것이구요.

 

 

특히 5G 스마트폰 역시 출하량이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인데, 폴더블 뿐만 아니라 5G 스마트폰에 IDC 기술 외장케이스를 납품하고 있는 KH바텍이 여기에 또 수혜를 충분히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요거는 보너스 수혜라고 보면 됩니다.

 

 

거기에 향후 상당히 다양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 2021년 1분기 내 인도 중저가 스마트폰용 금속 내장 브라켓 공급 예정
  • 폴더블 스마트폰의 힌지 부품 공급 이원화 가능성
  • 브라켓 제품을 활용한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 영역 확대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주가 매수의 중요한 시점이 바로 실적이 턴어라운드를 할때 주목하라고 하죠. 적자 운영을 계속 하던 기업이 확실한 자신들의 사업을 통해 흑자로 돌아섰을때는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매수하게 됩니다.

 

 

기술적 분석

 

일봉상 차트도 아직 큰 상승을 보여주기 직전의 움직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가권도 아니고 그냥 횡보를 이어가고 있는 구간이네요. 지지선과 저항선이 어느정도 보이는데, 일봉상 움직임은 박스권 상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은 매수하기 아쉬운 자리네요. ( 18900원 기준 )

 

단기적 움직임을 보면 고가가 낮아지고 있고 저점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움직이면서 횡보를 이어나가면 결국 삼각수렴 패턴이 만들어져 끝부분에선 강한 추세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앞으로의 주가를 더 살펴봐야겠네요.

 


자 오늘은 폴더블폰 대장주로 등극할 수 있는 KH바텍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는 어느정도 횡보를 하고 있는 구간이어서 향후 폴더블 모멘텀을 봤을때는 나쁘지 않은 자리이지만, 아쉬운 점을 꼽아보면

 

폴더블 관련 수혜를 받으려면 상당히 기간이 필요하다.

2021년도 실적이 좀 더 눈에 띄게 좋아져야 한다.

 

이 정도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기업은 항상 실적이 중요하기 때문에, 턴어라운드를 했지만 이 실적이 더욱 잘 유지 되어 줘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실적을 유심히 관찰해주면서 매매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