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SK하이닉스가 거의 10%나 올랐습니다.  매우 무거운 시총 100조 짜리가 이렇게 상승한다는건 중,소형주가 상한가 간거나 다름 없는데요. 

 

SK하이닉스가 10%나 상승..

왜 SK하이닉스가 이렇게 큰 상승을 보여줬고, 앞으로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SK하이닉스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K하이닉스에 대한 기업분석은 세세하게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워낙 유명한 주식이고 국내 대표적인 반도체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

 


SK하이닉스가 왜 올라갔을까? 분석

 

SK하이닉스는 오늘 (02/25일) 무려 9.19%가 상승하며 역사적인 최고가를 달성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시총 100조짜리가 이렇게 상승한건 사실상 상한가와 다름 없습니다.

 

계속 매수중이었던 외국인과 기관

이것만 확인했어도 어느정도 큰 상승이 나올거라는걸 예측 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지금 보시면 외국인과 기관이 코스피를 순매도 할때도 하이닉스 만큼은 매수하고 있었습니다. 

 

기관이 계속해서 매수를 이어나가고, 물량을 별로 팔지 않고 매집을 이어나가면서 모으고 있다는 것은 기관만이 알고있는 좋은 정보가 있을 확률이 높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굉장히 큰 호재가 떴다

 

그게 바로 오늘 기사로 터졌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기관, 외국인의 정보력은 개미들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이들이 꾸준히 매집중이라면 눈여겨 보는게 좋다고 했었습니다. 

 

 

이 정보는 바로 SK하이닉스가 EUV 장비에 4.7조원을 투자하겠다고 한 소식인데요. 이 장비는 5나노 이상 반도체 공정을 위해서 무조건 적으로 필요한 장비인데, 한대당 수천억원에 달하는 매우 비싼 장비입니다.

 

거기에 이 장비는 네덜란드의 ASML 에서 밖에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나 구매하지도 못합니다. 이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삼성전자를 포함한 많은 기업이 ASML에 구걸하다 싶이 부탁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SK하이닉스가 결국 EUV 장비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년 동안 4.7조원을 들여 EUV를 20대 이상 들여올 계획이라고 공시했죠. 이렇게 되면서 엄청난 상승 맞게 된겁니다. EUV 장비가 있으면 SK하이닉스의 D램 생산비용이 20% 이상 절감되기 때문에, 사실상 실적이 매년 20%씩 계속 상승할 수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장비를 계속 꾸준하게 들여온다는 가설 하에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의 주가는 현재 기술적 분석이 매우 어려운 역사적 최고가 자리에 위치해버렸습니다. 저항선을 아예 갭상으로 돌파해버리면서 거래량까지 터졌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충분히 상승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실적은 이거보다 더 잘나올수도 있다.

 

SK하이닉스의 EUV 장비 취득은 솔직히 반도체 시장에서 가질 수 있는 몇 안되는 대형호재이며, 현재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와 반도체 슈퍼사이클 사태를 등에 업은 상태에서 더욱 올라갈 수 있는 엔진을 달았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EUV 장비의 웨이퍼 처리 속도가 아직은 성숙하지 않아, 일부 공정에 제한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실적이 엄청난 퀀텀점프를 보여주기엔 무리가 있으나, 기대감과 반도체 섹터가 현재 매우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16만원은 충분히 넘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다만 역사적 신고가 자리에서는 항상 조심해서 매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분석과 공부를 하고 매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매수 의견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매수한 사람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