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제대로 된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정한 반등의 시작인지, 잠깐 반등주고 다시 내려올지는 아직 모르지만 그래도 기분 좋은 반등이었습니다. 코스피가 막판에 조금 밀린게 아쉽긴 하지만.. 외국인의 역대급 순매수가 들어온 하루였네요

 

외국인의 역대급 순매수, 연기금은 그저 순매도

 

자 하여튼 오늘은 충분히 떨어진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 중에서 반도체 모멘텀까지 함께 있는 종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장이 안좋고 지수가 빌빌거릴때는 항상 현금을 가지고 있다가 재무도 괜찮으며 모멘텀도 다양하면서 주가가 많이 빠진 주식을 주목하면 좋다고 했었죠.

 

그런 기업이 바로 파트론 인거 같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죠!.

 


파트론 기업 분석

 

 

파트론은 2003년 설립된 회사로, 스마트폰 핵심부품 등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고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과 안테나 등이 있습니다. 센서,차량용 카메라 모듈/LED,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등 신규사업 역시 추진하고 있죠.

 

 

파트론이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이 카메라모듈에 있습니다. 블랙박스 뿐만 아니라 자동차 후방, 측면에는 필수로 들어가는 카메라모듈 렌즈,ACTUATOR를 내재화해서 고화질,소형화,가격 총 3박자를 갖춘 경쟁력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죠.

 

또한 주행보조/반자율주행의 기초인 ADAS카메라모듈 납품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자동차 카메라 부품 쪽에서는 파트론이 시장의 강자로 치고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파트론은 5G 관련주로 묶이기도 합니다. 5G향 라우터를 글로벌 통신사향으로 납품하고 있는데 이 또한 파트론의 주 매출원으로 잡히는 산업입니다. 향후 5G 글로벌 투자가 공격적으로 시작된다면 파트론의 5G향 라우터 매출성장 역시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죠.

 

이렇게 파트론은 모멘텀이 상당히 다양한 회사이기 때문에 주목해봐야하는 겁니다. 자 그럼 재무를 보겠습니다.

 

2020년도 2분기에 코로나 타격으로 인해 순이익이 적자 전환되면 타격을 입었지만 다음 분기에 빠르게 다시 흑자로 전환시켰습니다. 2019년에 비해서는 아쉬운 실적을 보여주고 있지만 재무나 실적이 워낙 탄탄한 회사이기 때문에 다시 좋은 성장세를 보여줄 기업이죠.

 

현금흐름은 상당히 양호한편입니다. 투자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영업활동현금흐름이 안정적으로 잘 나와주고 있습니다. 꼭 종목분석 할때 현금흐름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2017년에 변곡점을 제대로 맞이한 후 좋은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엔 이 그래프가 잠시 꺾일 예정이지만 파트론이 하고 있는 산업들은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산업입니다.

 

 


파트론 주가전망

파트론 일봉차트입니다. 왜 파트론이 매력적인지 알 수 있죠? 지지선과 저항선을 그어 봤을때 지지선에 현재 거의 닿아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면 지지선 부근대를 손절라인으로 잡은 상태에서 손실은 짧게 수익은 길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오른걸 찾지 마시고 이런걸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2021.02.23 - [주린이를 위한 주식 팁!] - 주식 차트 보는 방법 :: 가장 기본 지지선, 저항선

 

주식 차트 보는 방법 :: 가장 기본 지지선, 저항선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최근에 지수가 말이 아니네요.. 아쉽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알려드렸다 싶이 3-4월달 정도까지는 계속해서 박스권이 펼쳐질 예정이기 때문에 비중조절에

play123ground.tistory.com

 

또한 주봉상으로 봐도 지금 가격대가 바닥권임을 알 수 있죠. 박스를 대충 그려봐도 박스권 하단에 있다는게 충분히 보이시죠? 코로나 최저점 대비 2배도 못올라온 종목 + 재무제표 좋고 실적 좋음 + 모멘텀 ( 자동차 전장부품 / 반자율주행카메라/5G안테나/스마트폰 부품 등 ) 이 상당히 다양함. 

 

 

물론 장이 매우 좋은 오늘같은날에 기관과 외국인이 꽤 던졌다는게 약간 꺼림칙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수급이 약간 꼬였다는 느낌도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매수보다는 좀 더 기다리는게 좋아보여요. 다만 현재가 충분한 바닥권은 맞습니다.


 

오늘은 파트론의 주가를 알아봤습니다. 충분한 바닥권에 있긴 하지만 더 확실하게 떨어진 후에 사거나, 외국인이나 기관의 수급이 다시 들어올때 사도 늦지 않기 때문에 지금 바로 매수는 하지 않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중-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아주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쳐보겠습니다 성투하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