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알아볼 코인은 바로 최근에 호재가 터진 이오스 코인입니다. 호재가 터진 후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앞으로의 시세는 어떻게 움직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오스 코인 정보

 

이오스 코인은 이더리움을 어느정도 저격하고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의 ERC-20 토큰으로 ICO를 진행하였죠. 이오스의 총 발행량은 10억개이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15조원 정도 입니다.

 

이오스는 이더리움보다는 전송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병무청의 신원인증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로 사용이 되고 있죠. EOS의 기반 소프트웨어인 EOSIO를 기반으로 개발된 라온시큐리티의 옴니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오스는 일부러 이더리움의 대항마라는 노이즈 마케팅스러운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마케팅 때문에 이오스의 개발자 "댄 라리머" 와 이더리움의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 은 온라인 상에서 격렬한 논쟁을 펼치기도 했죠. 하지만 이런 논쟁 자체도 이오스 개발자 입장에서 충분히 성공적인 마케팅이었죠.

게다가 최근에 이오스의 상승에 연료를 더 불어넣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바로 이오스의 모회사 블록원이 거래소를 설립할거라는 뉴스였는데요. 블록원이 무려 11조원을 투자해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하겠다고 한것이죠.

 

이게 왜 호재로 작용하냐면 이오스의 모회사이기 때문에 이 거래소는 이오스 코인의 기술을 활용해서 모든 거래를 진행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오스의 빠른 전송속도를 활용할 예정인 것 같네요.

 

또한 중국 CCID에서 평가한 자료를 보게 되면 이오스코인이 블록체인 중에서 기술력으로 1등을 차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오스는 중국 코인 모멘텀도 가지고 있는데요. 중국내에서 이오스 코인 자체를 매우 좋은 코인으로 평가한 만큼 중국에서 밀어줄 가능성도 열려있게 되는거죠.

 


이오스 코인 전망?

 

 

이오스는 최근에 블록원 거래소 설립 추진 호재로 큰 상승이 나와준 상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2017-18년도 전고점을 넘지 못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코인장을 봤을때는 이오스 역시 전고점을 충분히 넘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 전까지 어떻게 시세를 흔들지는 아무도 모르죠.

 

 

4시간 봉을 분석해봤을때는 아직까지 좀 더 횡보할 여력이 많아 보입니다. 이미 거래소 호재는 소멸을 한 상황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힘이 빠진 상태에서 하락 + 횡보할 거라 생각합니다 .

 

추세선을 계속 지지해주면서 횡보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다시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매우 크다고 보여지는거죠.

 

2021/05/15 오후 2시 기준 13,730원

 

다만 길게 보고 하반까지는 충분히 전고점까지는 다시 올라갈거라고 보여지는 코인입니다. 코인베이스 상장 + 중국에서 좋게 보고 있는 메이저 코인 위주로 매수를 하는게 어느정도 안전하다고 항상 말씀드립니다.

 

가상화폐 투자는 극도의 주의를 요하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무료계정 만들기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AM4CC7UW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