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쿠팡이 드디어 상장을 했습니다. 초반에 6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결국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하락한 상황인데요.

 

드디어 미국시장에 상장된 쿠팡

그래도 공모가에 비해서는 꽤 많이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주가 향방이 어떻게 될지는 주목해봐야 겠죠. 아마 60달러에 물리신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60달러까지 다시 올라가긴 하겠지만 기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 모르겠네요

 

 

쿠팡의 상장이슈가 끝나고 이번엔 또 마켓컬리의 미국 시장 상장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신선식품/재료 관련으로는 현재 상당히 잘 나가고 있는 마켓컬리가 IPO를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쿠팡 관련주가 매우 떠들썩 했던 것처럼 마켓컬리가 상장한다는 뉴스가 뜨자마자 관련주들이 또 반응 하더라구요. 하지만 쿠팡 관련주는 매우 알려져 있는 상태였지만 현재 마켓컬리 관련주는 그만큼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 중에서도 주목해야할 5 종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5 종목

 

 

첫번째는 케이씨피드 입니다. 3월 12일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마켓컬리 관련주의 위력을 제대로 보여준 종목이죠. 케이씨피드는 마켓컬리에 유정란을 납품하는 기업으로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힘이 매우 좋았구요.

 

다만 실적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조심히 접근해야 합니다. 재무제표가 불량한 기업은 잘못하면 크게 물릴수도 있기 때문이죠. 마켓컬리 상장 재료가 어느정도 사그라들면 아마 제일 먼저 크게 빠질 겁니다.

 


 

두번째 종목은 흥국에프엔비 입니다. 흥국에프엔비는 마켓컬리에 식음료를 전문으로 납품하는 사실상 마켓컬리 대장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장 수혜를 가장 많이 받게 될 기업으로도 손꼽히죠.

 

 

케이씨피드보다 실적이 괜찮고 무엇보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이 좋습니다. 순이익도 꾸준히 내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케이씨피드보다는 흥국에프엔비가 더 좋아 보입니다.

 


세번째는 우양입니다. 우양은 가정간편식/밀키트를 마켓컬리를 통해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올랐습니다 다만 위의 케이씨피드나 흥국에프엔비 처럼 힘이 강하진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양도 순이익은 꾸준히 나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부채비율이 높다는 점이 약간 불안합니다. 다만 가정간편식의 수요는 앞으로 더 증가할 예정이기 때문에 실적의 우상향은 충분히 기대해봐도 될듯??

 


네번째 종목은 SK네트웍스 입니다. 최근에 배임 및 횡령 이슈가 터지면서 주주들의 불안함을 증폭시키는 듯 했지만 마켓컬리 관련 이슈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SK네트웍스는 위의 식품관련주들과는 다르게 마켓컬리의 지분을 2.4% 정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했습니다. 같은 이유로 미래에셋벤처투자,DSC인베스트먼트도 올랐죠. 하지만 저는 SK네트웍스만 뽑아보겠습니다.

 

다만 실적이 상당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정보유통, 글로벌 무역업 등을 영위하고 렌터카와 워커힐 호텔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실적은 아쉽 ㅠ 아무래도 마켓컬리 상장 이슈가 끝나면 이 종목도 불안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다시 안오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12일에 크게 올랐다가 다시 빠지는 모습을 보여준것도 수상하고..

 


마지막 종목은 팜스코 입니다. 팜스코는 마켓컬리에 자체 브랜드 '하이포크'를 납품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엮여서 상승했습니다. 

 

팜스코 역시 실적이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래 팜스코는 돼지열병 테마주라서 돼지열병 이슈가 터질때마다 급등이 나왔던 종목이라 어떻게보면 실적으로 인한 움직임보다는 테마주의 힘이 강한 종목입니다. 이번에 마켓컬리 상장 이슈가 소멸되면 하락하는게 뻔한 종목이죠.. ㅠ

 


 

자 오늘은 이렇게 마켓컬리 관련주 5종목을 재무제표와 함께 알아봤습니다. 제 생각에는 쿠팡 관련주들 처럼 연속 3-4일 동안 강한 상승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마켓컬리가 좋은 기업이긴 하지만 쿠팡만큼 큰 기업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2021.01.11 - [주식정보] - 쿠팡 주식 쿠팡 나스닥 상장 예정 관련주는 딱 2개만

 

쿠팡 주식 쿠팡 나스닥 상장 예정 관련주는 딱 2개만

쿠팡이 이제 곧 나스닥에 상장될 것 같습니다. 쿠팡은 현재 비상장 기업으로 아직 자사주가 없고 상장이 되어도 나스닥에 상장될 예정인데요. 나스닥의 예비심사를 통과 했기 때문에 빠르면 3월

play123ground.tistory.com

쿠팡 관련주들 특히 동방이나 KTH가 계속 갭상/상한가로 치고 나갔던 것과는 달리 마켓컬리 관련주는 그렇게 까지는 관심을 받지 못할것 같은 느낌..

 

 

자 그리고 쿠팡 관련 대장주였던 KTH의 그래프를 보면 낙폭이 매우 무섭죠? 2만원에서 투매가 나오면서 결국 반토막 나버렸습니다. 아마 만원초반대에서 물리신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 같습니다.

 

~ 테마주/관련주로 엮여서 폭등하는 종목들은 그만큼 강한 폭락이 나온다는걸 항상 명심하고 매매하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