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여러분들은 비트코인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원래 주식만 계속 해왔지만 비트코인을 단 한번도 도박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점점 커질 것이다.

요즘과 같이 초저금리 자본주의 시대에 현금만 가지고 있는 것은 돈이 썩어버리는 것입니다. 물론 100억 이상 자산가는 괜찮습니다만.. 그들도 부동산, 주식으로 자산을 끊임없이 늘려가는 중이죠.

 

현금 비중은 어느정도 두되.. 현금 자체는 무조건 한정된 자산으로 끊임없이 바꿔나가야 합니다. 근로소득만으로는 치솟는 물가와 부동산자산을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주식, 가상화폐 등 어떤 재테크라도 바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개인적으로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다른거 말고 무조건 비트코인 하세요. 다른건 모르면서 들어가기에는 애매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좋습니다.


1. 업비트 - 케이뱅크

 

 

 

 

 

 

자 첫번째 거래소는 업비트에서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업비트는 국내에서 가장 큰 거래소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다만 거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아예 거래가 안되버립니다 참고하세요

 

케이뱅크 계좌를 만든 다음에 레벨3 를 만들어야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레벨 3 까지 오셨다면 사실상 거래할 수 있는 여건은 다 만드신 겁니다. 자 여기부터는 사실 주식과 똑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가격을 정하고 ( 지정가, 시장가 ) 원하는 금액만큼 매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최소주문금액은 5000원 부터 가능하며 "비트코인 한개 가격이 3천6백 만원인데 나는 10만원만 해보고 싶은데 그럼 못사는거 아니냐 "  이렇게 생각 하실 수 있는데 1비트코인 기준 가격이 3천6백인거지 주식과는 다르게 가상화폐는 이걸 쪼개서 살 수 있습니다.

 

천 8백만원으로는 0.5 비트코인 / 천 2백만원으로는 0.333 .. 비트코인 / 이런식으로 1비트를 쪼개서 사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 그럼 업비트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봤구요.


업비트의 장점은 사실 국내에서 가장 큰 거래소이기 때문에 5단계까지 인증한다면 출금한도가 매우 늘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실 생각이라면 사실상 무조건 업비트로 가셔야 좋습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저는 업비트가 제일 좋더라구요


2. 빗썸 - 농협계좌

 

 

 

 

 

 

빗썸은 농협계좌가 있으셔야 합니다. 각각의 거래소마다 있어야하는 계좌가 틀린게 좀 짜증나는 점이죠. 그렇기 때문에 그냥 원래 가지고 있으신 계좌에 맞는 거래소를 선택하시고 만약 다 없으시다면 업비트를 위해 케이뱅크를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빗썸 역시 거래하는 방법은 똑같고 인터페이스도 업비트와 거의 비슷하긴 합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좀 갈리긴 하는데 빗썸도 업비트와 함께 국내거래소 2대장이라서.. 농협계좌가 있으시다면 빗썸으로 가세요.

모든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레벨업을 하면 할수록 출금,입금 한도가 늘어나면서 좀 더 많은 금액을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초보분들은 너무 많은 금액을 투자하지 말고 체험해 볼 겸 적당히만 넣으시는 걸 추천.

 


3. 코빗 - 신한은행

 

마지막은 코빗 거래소 입니다. 코빗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코빗 역시 이렇게 등급이 정해져 있습니다. 2등급부터 거래가 가능하니 아이디를 만드시고 신한은행 계좌만 연동해주시면 충분히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전용 입금 계좌가 나오는데 일로 돈을 입금해서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비트코인을 눌러서 주식과 같이 거래해주면 됩니다. 근데 코빗은 인터페이스도 불편하게 되어있고, 차트 보는데 가끔 렉도 걸리기 때문에 신한은행 계좌가 원래 있던 분들에게만 추천 드립니다..ㅋㅋ

 


 

자 오늘은 이렇게 3개의 거래소에 맞는 은행 계좌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사실 비트코인 거래는 주식과 아주 똑같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은 가입을 해서 계좌만 잘 연동하면 됩니다.

 

그럼 손쉽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맞는 계좌를 만들어서 조금만 구매해보세요. 재테크의 새로운 길이 또 열립니다 근데 도박처럼 하지는 마시구요.

 

 

2021/01/09 - [주식정보] - 가상화폐 관련주 3대장만 주목하세요

 

가상화폐 관련주 3대장만 주목하세요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의 시세가 하늘을 뚫고 달까지 착륙할 기세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11월 대비 무려 4배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며 현재 4,600만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와

play123ground.tistory.com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