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살펴볼 종목들은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최근들어 증시가 급격히 안좋아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12월부터 주식을 시작하신 분들에게는 너무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항상 말씀드리지만, 아직 유동성이 너무나 풍부하고 들어올 많습니다. 최근의 하락은 외국인들이 빠져나가면서 발생한 하락들이기 때문에, 큰 하락의 징후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빨간 네모칸 처럼 저렇게 많이 올랐는데 좀 쉬어갈 필요는 있겠죠.

 

 

 

자 중에서도 12월 말부터 1월 초까지 계속 좋았었던 자동차 관련주들이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카 관련으로 폭등했던 현대, 기아차 관련주들은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는 중..

 

하지만 차량용 반도체는 점점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관련 기업들은 더 바쁘게 움직여야겠죠? 기업 실적과는 상관 없는 조정국면 하락이기 때문에 매수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훨씬 늘어날 것. 생각보다 더

 

그래서 오늘은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면서 상승을 기다릴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해야할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과연 행방은?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네 첫번째는 삼성전자 입니다. 사실 반도체 관련 최고의 대장주죠. 의심의 여지가 없는 .. 실적 좋고 독보적에다가 전세계 반도체 2위 기업.. 사실 삼성전자에 대한 설명은 크게 필요가 없을 것 같고 자동차 반도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5나노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하고 테슬라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 했습니다. 사실상 이거는 장기적으로 봤을때 엄청난 호재입니다. 게다가 테슬라 뿐만 아니라 지금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삼성전자나 TSMC 의 자동차용 반도체를 원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명확히 말씀드리지만 8만원 초반대, 아니면 7만원 후반대까지도 내려오면 무조건 매수입니다.


두번째는 DB하이텍 입니다. 우리나라 파운드리 기업 중에서도 손꼽히는 기업이죠. 

 

실적도 아주 탄탄하고, 매출도 꾸준히 잘나와주는 회사입니다. 유보율이 낮은게 아쉽지만 괜찮습니다. 이미 영업이익이 2018도에 비해 1500억원이나 증가했습니다.

 

이 얘기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이미 2019년 부터 올 기미가 보였던 것이고 이제 드디어 돌기 시작했다는거죠. 거기에 파운드리 생산 단가를 인상해 수익성까지 한번 더 챙겼습니다. 

 

차량용 반도체가 품귀현상이 생기면 생길수록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줄 기업입니다.


 

 

세번째 기업은 리노공업 입니다. 리노공업은 반도체 테스트 장비인 프로브핀과 소켓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업계에서는 이미 리노공업 + 프로브핀 을 합친 단어인 '리노핀' 이라고 부를 정도로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죠.

 

구글 이미지 검색에 프로브핀만 쳐도 바로 리노공업 제품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이로운 부채비율과 유보율을 보시면 얼마나 안정적인 기업인지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재무제표로는 DB하이텍 보다 좋습니다. 테스트 장비 생산 업체라 매출규모만 작을뿐이지 나머지 비율 측면에서 월등하게 좋습니다.

 

거기에 자동차 반도체 뿐만아니라 5G 관련 모멘텀까지 있어 상승할 수 있는 스토리가 더 많은 기업입니다. 매년 꾸준하게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게 보이시죠.

 

항상 탄탄한 회사에 투자해야하고, 솔직히 펀더멘탈 측면에서 리노공업은 흠잡을곳이 없네요.


마지막은 SK하이닉스 입니다. 국내 반도체 2대장중 동생을 맡고 있는 SK 하이닉스.

 

 

이미 실적은 말할필요가 없이 잘나와주고 있고, SK 하이닉스도 삼전과 마찬가지로 크게 설명할 게 없는 기업이죠.. 재무제표도 볼 필요 없이 미친듯이 좋고.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반도체 관련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SK 하이닉스는 인텔의 NAND 사업을 인수하여 반도체 사업에 아예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거기에 최근 야구단까지 정리하는 SK 의 행보는 자신들의 사업에 철저히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거기에 최근 반도체 제조 장비 업체인 주성엔지니어링, 테스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훨씬 높이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죠.

 

 

SK 하이닉스의 의지는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반도체 슈퍼사이클을 타고 주가는 훨씬 잘 날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만은 꼽아 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노공업이 상당히 맘에 듭니다

 

현재 코스피가 극심한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좋은 종목을 잘 골라서 낮은 가격에 매수하시면 수익은 뒤따라 올거라고 장담합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2021/01/26 - [주식정보] - SK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 위를 바라본다?

 

SK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 위를 바라본다?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작년 11월과 12월에 SK하이닉스와 SK이노베이션, SK케미칼 등 다양한 SK 계열사들의 주식에는 관심을 가졌지만 정작 SK 자체에는 관심이 매우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19 - [주식정보] - 현대위아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잘 보세요

 

현대위아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잘 보세요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현대위아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위아의 주가가 불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물론 오늘 장이 너무 좋았으며,

play123ground.tistory.com

2021/01/27 - [주식정보] -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테슬라 관련주로 수혜 받을까?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테슬라 관련주로 수혜 받을까?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을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바로 테슬라가 같이 뜨게 되죠?? 과연 얼마나 연관이 있길래 테슬라가 뒤에 붙는지 ?! 오늘은

play123ground.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