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엄청난 기세로 치솟고 현재 조정을 받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카카오게임즈

저도 카카오게임즈는 꽤 저점에 들어가서 중간지점에서 팔았는데.. 카카오게임즈가 설마 10만원까지 갈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중간에서 하차해버린 카겜,..

평균매도단가가 7만원대입니다.. 정말 아쉽죠. 8만원 정도에서만 팔았어도 약 50~60%를 수익낼수 있었을텐데ㅠㅠ 네 그래도 익절에 만족하며 다음 종목을 또 찾아봐야겠죠. 항상 익절하고 보내준 종목은 다시 매수금지입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 카카오게임즈는 어떻게 흘러갈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 분석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모바일게임 계열사로 뭐 워낙 유명합니다. 국내 시장에서 가장 독보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해 게임콘텐츠를 공급하기 때문에 상당히 마케팅 면에서 압도적이죠.

 

 

모바일 뿐만 아니라 카카오게임즈는 PC게임쪽에서도 꽤 좋은 투자성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바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저도 배틀그라운드를 할때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할줄 몰랐는데.. 카카오랑 연동되니까 편하더라구요 확실히.

 

게다가 지금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꽤 안정적으로 흥행시키고 있습니다. 구글 매출 1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데요. 보시면 아주 쟁쟁한 라이벌인 리니지M을 누르고 한달동안 계속 구글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실적 역시 점차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순이익을 보시면 2020 - 2021년에 걸쳐 매우 좋아지고 있음이 보여집니다. 특히 2020년과 2021년에는 ROE가 두자리수로 좋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차트 분석

 

자 일단 카카오게임즈는 차트가 매우 정직한 편입니다. 상장직후 고점이었던 89200원대까지 올라갔다가 거기서 저항을 한번 받은후 다시 강한 양봉으로 돌파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알 수 있는게 카카오게임즈는 89200원이 아마 가장 강한 지지선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시 말하면 고점에서 잡으신 분들은 저 가격대가 깨지면 일부물량을 손절해야할 각오를 하셔야 됩니다. 반대로 카카오게임즈를 안사신 분들에게는 저 가격대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거죠.

 

기관은 저렇게 많이 올랐기 때문에 파는건 당연하다고 보는데, 외국인들이 9만원 이상에서도 계속 매수를 한다는게 어느정도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보통 상장한지 얼마 안된 종목은 세력이 관여를 많이 못하기 때문에 기관이나 외국인들의 매수, 매도에 영향을 꽤 받는데요.

 

일단 제 개인적인 생각은 89000원대가 상당히 중요한 맥점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제가 올렸던 에코프로 분석글입니다.

 

http://issue.nos1945.com/99

 

에코프로 주가 전망 :: 거래정지 해제 후 주가는?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2차전지 모멘텀도 있으면서 탄소배출,온실가스 저감이 포함된 친환경 모멘텀까지 가지고 있는 에코프로 입니다. 에코프로 기업 분

issue.nos1945.com

 

DL과 비슷한 움직임을 예상했는데 역시 그대로 나왔음

 

차트분석이라는건 정말 공부 하면 할수록 평생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에코프로 같은 경우도 저는 어느정도 매수해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DL과 똑같이 움직일거라고 봤거든요. 거래정지가 풀린 다음엔 한번 밀렸다가 강하게 돌파를 할거라 생각했습니다. 일단 실적이 받쳐주니까요

 

여러분도 차트 공부를 저와 함께 하시면 충분히 주식시장에서 수익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게임즈 같은 종목은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세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